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주)이맥스ICT > 공지사항 페이지


sub_top

공지사항

전산실을 위한 오픈솔루션 ERP

조회 : 8,244

국내 최초의 오픈솔루션 ERP인 이맥스ERP는 그동안 매출액 3조 이상의 기업부터 매출 100억 기업 등 매출액과 업종이 다른 기업에 ERP 납품을 했습니다. 오픈솔루션이라는 생소한 개념을 가지고 시작을 했지만 오픈솔루션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 전산실을 보유한 여러 기업에 상담을 진행해 왔고, 약 3개월에서 6개월에 걸친 검토 기간을 거쳐 계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산실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전산실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적은 경우는 2명, 많은 경우는 11명의 전산실 직원이 있었습니다. 20년이 넘는 기간을 ERP 마케팅을 해 왔지만 ERP 마케팅이 이렇게 편하게 느껴진 경우는 사실 없었습니다. 인터넷이 없던 시절 메이져 기업에서 ERP 영업이 쉬웠던 만큼이나, 경쟁자 없는 오픈솔루션 영업은 사실 어렵지 않았습니다.

마인드 제대로 잡힌 전산실 개발자들과 미팅을 하다보니 보여달라고 하는 모든 걸 보여주고 물어보는 것 다 답변해 주고, 테스트 필요하다고 하면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해 주고, 레퍼런스 사이트 가보자고 하면 사이트 같이 가고......정말 제게는 쉬운 영업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적어도 5개 업체 이상의 ERP 기업을 불러놓고 제안서 보고, 견적서 보고, 재무제표 보고 하지만, 오픈솔루션 개념으로 접근하는 제게는 사실 경쟁 기업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국내에 오픈솔루션을 표방하는 ERP 기업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과 신뢰를 보여주면 되었으니까요...

가장 구축하고 싶어하는 .NET Framework 에 100% WEB 과 C/S를 동시 지원하고, 자체 개발한 플랫폼 기반이지만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VB .NET 으로 날코딩해서 붙일수도 있지, 플랫폼 기반에 ERP를 구축하기에 개발속도 40% 당겨주지, 사용자와 같은 화면에서 우측마우스만 누르면 칼럼추가나 SQL문을 수정할 수 있으니 유지보수 쉽지......
사실 2시간 보여주면 개발자들은 더이상의 질문이 없습니다. 이 한마디는 더러 합니다. '제가 꿈꾸던 시스템이네요', '저 시스템에 소스 100% 주면 뭘 못하겠습니까?'......

국내에 전산실이 IMF 이후에 패키지 바람이 불면서 많이 없어졌다고는 하지만 최근의 사무환경이 모두 IT 환경으로 변화한 상황에서 기업내 전산실의 필요성과 역할은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생각도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개발된 솔루션을 잘 다루는 전산실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직접 수정과 추가 개발, 확장개발이 가능한  전산실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매출 200억이 넘으면 사내에 전산실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소스를 확보하고 직접 개발해 나가는 것이 답일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을 갖춘 ERP를 가지고 말입니다. 사용자의 요구를 직접 받아 직접 대응할 때 현업의 요구사항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고, 기업의 생산성과 성장에 많은 이점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스를 확보하지 못한 전산실은 ERP 기업과 현업사이의 중간자 역할 밖에는 하지 못하는 한계에 놓일 것입니다.

오픈 솔루션은 이러한 전산실의 필요성과 더불어 전산실과 함께 할 수 있는 유용한 솔루션이라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목록보기
To Top